본문 바로가기
문학/독서 리뷰

열두 살에 부자가 된 키라

by 롸 2021. 7. 9.
반응형

지금 내가 쓰고 있는 독후감의 주제인 열두살에 부자가 된 키라는 아빠의 추천을 받아 읽기 시작했다부자가 되고 싶은 12살 소녀가 머니라는 이름의 개와 함께 돈에 대해서 배우며 자신의 소원을 이뤄내는 이야기인데 내용이 매우 흥미로웠다개가 말을 하는 것도 그렇지만 무엇보다 나 같은 어린이도 돈을 많이 벌 수 있구나 하는 생각을 들게 하는 책이어서 더욱 재밌고 인상 깊었던 책이다.

 

나는 이 책을 읽을 때 머니의 옛 주인 골드슈테른 아저씨와 키라가 이야기하는 부분을 읽을 때가 가장 재미있었다왜냐하면 골드슈테른 아저씨가 키라에게 돈을 저축하는 방법돈을 잘 벌 수 있는 방법 등을 설명해 줄 때 간략하고 쉽게 해주기 때문이다덕분에 나도 이해가 잘 됐고더 재미있었다나도 그런 부자 아저씨랑 이야기 할 수 있는 기회가 왔으면 좋겠다.

 

나중에 주식 투자를 좋아하고 잘하시는 트룸프 할머니가 키라와 친구들에게 주식 투자를 가르쳐 주는데 주식 투자를 통해 돈을 몇 배로 불릴 수도 있지만 몽땅 잃을 수도 있다는 점은 조금 위험해 보인다주식투자와 관련된 내용 중 내가 가장 공감되는 부분은 트룸프 할머니가 펀드를 설명해주는 부분이었다펀드는 내 생각에 주식 투자에 자신이 없는 사람이나 어디에 투자해야 할지 모르는 사람들을 도와주는 서비스 같아 보인다펀드 매니저들에게 돈을 맡기면 알아서 좋은 곳에 투자를 해 돈을 불려주니 좋은 것 같았다하지만 어떤 펀드가 좋은 건지나쁜 건지는 구분하기 어려울 것 같다.

 

나는 이 책을 보고 저축의 중요성을 새삼 느끼게 되었다이때까지는 돈을 받으면 지갑에 꾸역꾸역 쑤셔 넣어 왔지만 앞으로는 키라가 저축하는 것처럼 50%는 통장에 넣고, 40%는 나의 꿈을 이루기 위해마지막 10%는 나의 용돈으로 쓸 것이다이렇게 하면 나도 언젠가는 부자가 될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

 

반응형

'문학 > 독서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린 왕자  (1) 2021.08.11
써드  (1) 2021.07.16
진짜 내 소원  (3) 2021.07.08
13일의 단톡방  (1) 2021.07.06
엄마 찾아 삼만 리  (0) 2021.0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