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 리뷰/원피스

원피스 초인적인 능력, 패기에 대해 알아보자

by 롸 2023. 10. 2.
반응형

패기란 무엇인가

 

패기. 원피스 작중에서 등장인물들이 사용하는 초인적인 능력을 말한다. 크게 견문색, 무장색, 패왕색으로 나누어지며, 패기를 다룰 수 있는 이들을 패기 사용자라 일컫는다.

 

악마의 열매를 먹어야만 얻을 수 있는 능력들과는 달리, 패기 같은 경우에는 단련을 통해서 습득할 수 있다. 드물게 선천적으로 패기를 다룰 수 있는 이들도 존재한다.

 

아래에서 패기에 대해 더 자세히 살펴보자.

 

견문색 패기

 

상대의 기척을 더 강하게 느끼는 패기다. 기척이라 함은 상대의 다음 행동이나 공격까지도 포함되어, 상대의 공격을 피해내는 용도로 많이 사용된다. 특이하게 감정을 느끼는 경우도 있다.

 

견문색을 극한까지 단련하면 조금 앞의 미래를 볼 수 있는, 미래 예지의 경지까지도 이를 수 있다. 사황 중 패기를 사용함에 있어서는 누구보다 뛰어난 샹크스는 10초 정도 뒤의 미래까지 예지할 수 있다.

 

견문색 패기 사용자는 대표적으로 샬롯 카타쿠리, 몽키 D. 루피, 카이도, 샹크스 등이 있다.

 

무장색 패기

 

몸에 보이지 않는 갑옷을 두르는 패기다. 신체나 무기에 휘감아 강도를 대폭 증가시키며, 이는 공격력에도 영향을 미친다. 작중에서는 무장색을 입힌 부위가 검은색으로 변하는 것으로 묘사된다.

 

와노쿠니 편에서 무장색을 강화해 먼 거리에 있는 상대에게 타격을 주거나, 상대의 무장색 내부에 피해를 입히는 등의 응용을 보여주기도 한다. 이외에도 무장색으로 악마의 열매 능력을 무효화하는 응용도 보여준다. 자연계 능력자의 실체 없이 유동적인 신체도 잡아낼 수 있다.

 

대표적인 무장색 패기 사용자는 몽키 D. 루피, 샹크스, 미호크, 레일리, 도플라밍고, 조로, 상디 등이 있다.

 

 

패왕색 패기

 

수백만 명 중 선택 받은 하나만이 사용할 수 있는 패기. 패왕색 패기 사용자는 '왕의 자질'을 가졌다고도 한다. 다른 패기들과는 달리 수련과 단련으로는 습득할 수가 없다. 제어력을 키울 수는 있지만, 익힐 수는 없는 것이다.

 

패왕색의 앞에서는 웬만한 잡졸들은 버티지 못하고 기절한다. 약한 적들이라면 수가 몇이든. 일례로 루피가 신 어인 해적단의 10만 대군 중 5만의 병력을 기절시킨 것을 들 수 있다.

 

하, 중, 상급으로 나뉘며, 수련을 통해 단계를 높일 수 있다.

 

대표적인 사용자로는 몽키 D. 루피, 샹크스, 레일리, 골 D. 로저, 흰 수염, 카이도 등이 있다.

 

 

마무리

 

패기에 대해 알아보았다. 후천적으로 깨우칠 수 있는 패기도 있는 반면, 선천적으로 타고나야만 하는 것도 존재한다. 악마의 열매 능력과는 사뭇 다른 능력들이다. 이를 극한으로 끌어올린 샹크스는 사황 중에서도 손에 꼽히는 강자로 여겨진다. 이는 패기가 결코 악마의 열매에 뒤떨어지는 능력이 아님을 보여준다.

반응형

'애니 리뷰 > 원피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루피의 기어 시리즈 총정리  (13) 2022.01.12
사황 개인의 전투력 순위  (2) 2022.01.11